20대와 30대에 탈모가 오는 이유와 예방 방법!

건강|2019. 5. 25. 20:09

어린 나이에 탈모가 오는 느낌, 안당해 본 사람은 알 수 없는 기분이죠.


젊은 탈모인이 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조사에 따르면 20~30대 탈모 환자의 비율은 전체의 45.8%나 됩니다. 10대 이하 탈모환자도 전체의 12.6%구요.


젊은층의 탈모 원인은 무엇일까요? 가족력 때문입니다. 젊더라도 하루 100개 이상의 모발이 빠지는 등 이상 증상이 있을 땐 방치하면 안 됩니다. 




남성호르몬 분비의 영향을 받아 생기는 열성탈모의 원인 통계는 자율신경 실조가 23%, 부신 기능 저하가 29%, 췌장 기능 저하가 18%, 간 기능 저하가 11%로 알려집니다. 최근 급격히 증가한 젊은층의 탈모는 스트레스, 과음, 잘못된 식습관이 촉진제로 작용했을 가능성이 높은 것이죠.


탈모를 예방하려면 지켜야 할 게 있습니다. 머리는 가급적 아침보다 저녁에 감는 게 좋습니다. 샴푸 시간은 5분 이내로 하고, 샴푸 후 깨끗한 물로 두피와 모발에 남은 잔여 성분을 꼼꼼히 씻어내야 합니다. 


뜨겁지 않은 바람으로 두피까지 충분히 말리고 자야 합니다. 만약 탈모가 이미 진행됐다면 피부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약 복용을 시작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생활 습관만 바꿔도 탈모 진행을 상당히 늦출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