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식을 꼭 먹어야 한다면!? 건강한 야식 추천!

음식 효능|2019. 6. 18. 03:44


오늘은 야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말이 되면 마음의 여유가 생기고, 평일에 쌓였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야식을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야식으로 인기 많은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은 몸에 부담을 주고, 건강을 해칩니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야식은 없을까요?


바나나나 견과류는 건강한 야식에 속하는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위장에 자극이 덜하고, 열량이 낮으면서 포만감은 큰 편입니다. 숙면을 돕기도 합니다.


바나나에 함유된 마그네슘과 칼륨은 근육 이완 역할을 해 잠이 들 수 있도록 합니다. 견과류 역시 비슷합니다. 




아몬드는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분비를 촉진하는 트립토판 성분이 풍부하고, 호두는 마그네슘과 칼슘이 풍부해 불면증 해소에 좋습니다 . 단,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아 과다 섭취하지 말고 설탕이 가미된 것은 피해야 합니다.


아보카도도 적당합니다. 아보카도는 당분이 적으면서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합니다.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단, 열량이 높은 편에 속하므로 너무 많이 먹지는 말도록 해야 합니다.


고기를 먹고 싶다면 닭가슴살이 좋습니다. 대부분 단백질로 이뤄져 있는 닭가슴살은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조리법에 주의해야 합니다. 기름에 튀기거나 자극적으로 양념한 닭가슴살은 열량이 높아지고, 위벽을 자극합니다. 


야식으로 먹을 때는 기름기 없이 삶거나 굽는 방식을 택해야 합니다. 이때 닭가슴살이 퍽퍽해 먹기 힘들다면 아스파라거스를 곁들일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이뇨작용을 하는 아스파라진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불필요한 체내 수분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다음 날 붓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야식, 정 먹고 싶으면 건강하게 즐기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