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수술,가슴 성형에 들어가는 유방 보형물은 얼마나 위험할까?

건강|2019. 8. 19. 12:44


큰 가슴을 가지고 있으면 여자에게 정말로 큰 축복입니다.

여자는 2차 성징을 겪을 때 가슴이 커집니다. 


큰 가슴은 성적으로 성숙했으며 임신이 가능하다는 신호를 남자에게 전달하게 되는 것이죠. 

아직 가슴이 자라지 않은 여자는 임신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남자들은 젖가슴이 없은 여자에게는 성적인 반응을 잘 일으키지 않도록 진화되어 왔습니다.


때문에 가슴 성형을 누구나 한번쯤은 생각해 보게 됩니다.

또한 성형 목적이 아닌, 유방암으로 인해 수술을 하는 사람도 존재합니다.


유방 확대 수술은 일반적으로 보형물이 들어가게 됩니다.

하지만 심각한 부작용이 계속해서 나타나고 있는데요.


언론에서는 쉬쉬하고 있으나 2018년에만 인공유방 부작용이 공식적으로 집계된 것만 해도 3천462건입니다. 비공식까지 합치면 어마어마 하겠죠?




인공유방 보형물 수술을 받고 희귀암에 걸린 사람도 한국에서 나타나 버렸습니다.


보형물 연관 역형성 대세포 림프종(이하 BIA-ALCL)이라고 하는데요.


BIA-ALCL은 면역체계 관련 희귀암의 한 종류로 유방암과는 별개 질환입니다. 의심 증상으로 장액종(조직액이 고여 만들어진 덩어리)으로 인한 유방 크기 변화, 피막에 발생한 덩어리, 피부 발진 등이 있습니다.


환자는 한국의 40대 여성입니다. 7~8년 전 유방 보형물 확대술을 받았던 사람인데요. 

최근 한 쪽 가슴이 심하게 부어 성형외과 의원을 방문했다가 BIA-ALCL 의심 판정을 받아 모 대학병원으로 즉시 옮겨졌고, 지난 13일 BIA-ALCL​ 최종 진단을 받은 것이죠. 


이후 대한성형외과학회와 식약처에 보고되었는데요. 식약처는 15일 전문가 등 관계자 회의를 열어 엘러간의 거친 표면 유방 보형물을 이식한 환자에게 BIA-ALCL​ 발생을 최종적으로 확인했습니다.




갑작스러운 유방 모양 변화나 덩어리, 피부 발진 등이 생기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해야 합니다. 

현재 엘러간은 표면이 거친 인공유방 보형물 이식이 BIA-ALCL​과 관련돼있다는 우려가 제기돼 예방 차원에서 제품을 회수 중입니다. 


해당 보형물은 2007년 허가 이후 약 11만개가 수입됐고, 최근 3년간 약 2만9000개가 유통되었다고 합니다. 


몸은 자연스러운 것이 최고입니다.

작은 가슴이 속상하겠지만, 사실은 대다수의 남자들이 가슴 수술을 한 여자보다는 작아도 자연스러운 가슴을 선호한다는 통계가 이미 나와 있습니다.


각종 성형외과들은 가슴성형 부작용이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며 광고를 하는데요.

생각외로 부작용이 엄청납니다. 특히 보형물은 절대적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물감이 너무 심하며, 곰팡이도 쓸고, 사람 몸에 너무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