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자주 마시는 사람은 반드시 섭취해야 할 간에 좋은 음식들!!

음식 효능|2019. 5. 19. 00:00


현대인들의 간은 굉장히 위험한 상태입니다. 간은 몸속 화학공장이라 불릴 만큼 다양한 역할을 하는 장기인데요. 체내로 유입되는 여러 독소와 노폐물을 해독하며, 아미노산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및 무기질, 호르몬 등을 대사합니다. 


간이 나쁜 사람이 필수로 섭취해야 할 음식을 알아 보겠습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글루코시놀레이트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글루코시놀레이트는 항암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비타민C 등과 함께 해독기능을 해 간의 독소 배출을 돕습니다. 


더불어 십자화과 채소는 간의 독소 배출뿐 아니라 지방 흡수를 줄여 지방간을 막는 데도 좋습니다. 십자화과 채소에는 브로콜리 외에도 무, 배추, 양배추, 콜리플라워가 포함됩니다.


◇마늘


마늘에 함유된 알리신, 셀레늄 성분은 간 정화에 도움이 됩니다. 알리신은 비타민B1과 결합해 당 대사를 촉진하고 간의 피로를 해소하며, 항암·항균 작용이 뛰어납니다. 


셀레늄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해독작용과 면역 기능 증진을 돕습니다. 마늘을 먹을 때 알리신을 더 효과적으로 섭취하려면, 다지거나 으깨는 방식으로 요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추


부추는 ‘간의 채소’라고 불릴 만큼 간 건강에 좋은 채소입니다. 부추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활성 산소 제거와 간 해독작용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B군도 많아 몸에 쌓인 피로를 개선한다. 항염증·항산화 작용에도 효과적이며, 성질이 따뜻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합니다.


◇사과


사과도 간 건강에 좋습니다. 사과에는 펙틴 성분이 풍부한데, 펙틴은 소화 과정에서 생기는 독소를 배출하고 몸을 깨끗하게 정화해 간의 부담을 줄여줍니다. 또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담즙 생산을 자극하는데, 담즙은 해독작용에 탁월합니다.

댓글()